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공지사항

뉴스 충북대학교 건축학과 3D 프린터 사용 안내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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작성자 최고관리자 조회 109 작성일 24-09-03 17:31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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충북대학교 건축학과 3D 프린터 사용 안내

 학과에서는 최근 고성능 고가 3D 프린터(F770)를 도입하여 학과 프로젝트와 연구에 활용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하였습니다. 다만, 장비의 원활한 운영과 유지보수를 위해 3D 프린터 사용에 대한 몇 가지 규정을 마련하였으니, 아래 내용을 숙지하시고 준수해 주시기 바랍니다.

1. 사용 조건
 - 3D 프린터는 학과 내 공식 프로젝트 및 연구 활동을 위해서만 사용
 - 개인적인 용도나 개별 프로젝트 사용은 제한
 - 이외 3D 프린터 사용 필요성이 인정되는 경우
 - 3D 프린터 준비-작동-마무리 단계 까지, 교육 이수자의 도움 하에 진행

2. 사용 절차
 - 위 조건을 만족하여 3D 프린터 사용하고자 하는 경우, 사용계획서를 작성하여 담당 교수에게 제출 후 사용 승인을 받은 후 사용하길 바랍니다. (사용 신청서 학과 홈페이지 공지)

3. 장비 관리 및 책임
 - 교육 및 훈련: 3D 프린터 교육을 이수한 자만 사용이 가능합니다.
 - 사용 기록: 사용자는 프린터 사용 시, 반드시 사용 일지에 사용 시간, 재료 소모량 등을 기록해 주시기 바랍니다.
 - 책임 분담: 사용 중 발생한 고장은 사용자가 책임지며, 고장 원인이 사용자 과실인 경우, 수리비가 청구됩니다. (장비 비용 1.7억원) (문제 발생시 즉시 보고)
 - 장비 보안 및 관리를 위해 CCTV를 녹화하고 있으며, 관계자 이외 또는 미승인자의 무단 사용을 금지하며, 적발시 모든 책임을 청구합니다. (장비 비용 1.7억원) 

4. 재료 및 소모품 관리
 - 재료 지원: 프로젝트 수행에 필요한 재료비는 사용자가 부담하며, 소모품 관리를 위해 사용량은 기록해 주시길 바랍니다.

5. 기타
 - 운영 시간: 3D 프린터는 학과에서 정한 운영 시간 내에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. 운영 시간 외에는 사용이 제한되오니, 시간을 준수해 주시기 바랍니다.

3D 프린터는 학생 여러분의 창의력과 기술을 발전시키는 도구로서, 신중하고 올바르게 사용되어야 합니다. 여러분의 적극적인 협조와 이해를 부탁드립니다.


2024년 9월
충북대학교 건축학과 학과장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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